삼성SDS, KT&G ITSM 구축 완료...ITSM 시장 공략 시동
김상범기자 ssanba@inews24.com
2005년 12월 28일
삼성SDS가 세계적인 IT 참조모델인 'ITSM(IT Service Management)'의 그룹 관계사 구축 노하우를 외부 IT아웃소싱 시장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삼 성SDS(대표 김인)는 케이티앤지(KT&G)의 ITSM(IT Service Management)을 정식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외부 컨설팅 인력이나 외부 업체를 단기간 투입해 이뤄낸 프로젝트가 아닌 고객사와 기존 케이티앤지 IT 아웃소싱을 담당하던 삼성SDS의 ITO서비스 인력이 이뤄낸 성과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삼성SDS는 지난해 ITSM 표준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IT서비스 지원업무 통합 관리를 위해 '서비스 데스크'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IT서비스 지원업무를 하나의 DB로 구축,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을 기반으로 한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와 자동화에 나섰다. 이후 지난해 10월 시범 적용을 시작으로 올 4월 삼성그룹내 전 관계사에 확장 적용시킨 바 있다.
이같은 그룹사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그룹외 시장으로 ITSM 확장에 나선 것이다.
케이티앤지의 경우 IT아웃소싱을 담당하고 있던 삼성SDS와 공동으로 7개월에 걸쳐 ITIL 기반의 식스시그마 방법론을 통한 ITSM 체계를 구축했다.
케 이티앤지 경영정보국 이준기 정보기술부장은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체계적인 선진 표준 프로세스 운영체제를 확립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다"며 "이를 통해 고품질의 IT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SDS는 내년부터 위니아만도 등 신규 IT아웃소싱 사이트에 ITSM을 점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84864&g_menu=020200
2005년 12월 28일
삼성SDS가 세계적인 IT 참조모델인 'ITSM(IT Service Management)'의 그룹 관계사 구축 노하우를 외부 IT아웃소싱 시장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삼 성SDS(대표 김인)는 케이티앤지(KT&G)의 ITSM(IT Service Management)을 정식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외부 컨설팅 인력이나 외부 업체를 단기간 투입해 이뤄낸 프로젝트가 아닌 고객사와 기존 케이티앤지 IT 아웃소싱을 담당하던 삼성SDS의 ITO서비스 인력이 이뤄낸 성과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삼성SDS는 지난해 ITSM 표준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IT서비스 지원업무 통합 관리를 위해 '서비스 데스크'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IT서비스 지원업무를 하나의 DB로 구축,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을 기반으로 한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와 자동화에 나섰다. 이후 지난해 10월 시범 적용을 시작으로 올 4월 삼성그룹내 전 관계사에 확장 적용시킨 바 있다.
이같은 그룹사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그룹외 시장으로 ITSM 확장에 나선 것이다.
케이티앤지의 경우 IT아웃소싱을 담당하고 있던 삼성SDS와 공동으로 7개월에 걸쳐 ITIL 기반의 식스시그마 방법론을 통한 ITSM 체계를 구축했다.
케 이티앤지 경영정보국 이준기 정보기술부장은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체계적인 선진 표준 프로세스 운영체제를 확립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다"며 "이를 통해 고품질의 IT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SDS는 내년부터 위니아만도 등 신규 IT아웃소싱 사이트에 ITSM을 점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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