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anuary 31, 2006

미 신흥기업, 모바일 TV를 위한 새로운 개발 - 3G 주파수 사용

[KISTI]2006-01-25
Sprint Nextel이 일부 자금을 지원하고 있는 신흥기업 IPWireless에 따르면, IPWireless의 기술을 이용하면 휴대 전화 사업자는 기존 3G용 주파수를 사용하여 TV프로를 대량으로 전송할 수 있다.

휴대 전화용 칩과 무선기기를 제조하는 IPWireless는 지난주 「TDtv」라고 칭하는 기술을 발표했다. IPWireless에 따르면, 이 기술을 사용하면 기존 3G용 주파수대에서도 충분한 용량을 확보할 수 있고, 휴대 전화 사업자는 TV프로 전송을 위해서 다른 오버레이 네트워크를 준비할 필요가 없다.

전 세계 휴대 전화 사업자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3G무선망을 구축하는데 몇 십 억 달러를 투자해 왔다. 그러나 전문가에 따르면, 이러한 네트워크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전송에 따른 대량의 트래픽을 처리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지 못하다.

그 이유는 3G 무선망이 신호가 단일 송신자로부터 단일 수신자까지 전송되는 것을 의미하는 「uni-cast」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다른 이용자가 텔레비전을 시청하려고 할 때마다, 같은 콘텐츠가 네트워크상에서 재발송신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로 인해 귀중한 주파수를 모두 차지해 버린다.

Qualcomm과 Crown Castle International는 각각 MediaFlo와 Modeo를 통하여 3G 망을 위한 방송용 오버레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두 회사는 라이브 TV프로를 전송하는 휴대 전화 사업자에게 이러한 네트워크 용량을 판매할 계획이다.

IPWireless는 모바일 TV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 두 기업과는 다른 시도를 하고 있다. IPWireless는 다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대신, 랩탑 PC나 그 외의 인터넷 기기에 고속 무선 액세스를 제공하는 UMTS TD-CDMA 규격을 채용하여 무선 신호를 uni-cast가 아닌 멀티 캐스트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새로운 TDtv 기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 전화 사업자는 추가적인 전파를 위해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우리의 계획과 MediaFlo나 Modeo에 의한 계획의 큰 차이는, 우리의 기술을 사용하는 휴대 전화 사업자는 기존 네트워크를 자사에서 보유하여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IPWireless의 CEO Chris Gilbert는 말한다. “휴대 전화 사업자는 다른 사업자와 수익을 공유하는 것보다 스스로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운영하는 것을 선택할 것”이라고 Gilbert는 덧붙였다.

정보출처 http://japan.cnet.com/news/com/story/0,2000047668,20095032,00.htm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