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y 12, 2006

TTA, SW 품질평가 표준 개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내 소프트웨어(SW) 개발업체의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SW 기업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품질평가 표준 개발과 보급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TTA는 조만간 위탁과제 연구수행기관을 선정해 SW 신뢰성 품질평가 기술 개발, SW 품질평가 프레임워크 개발 등 SW 품질평가 방법론 표준화 관련 연구에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TTA는 우선 국방부, 철도청 등 상대적으로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곳에서 사용되는 SW의 경우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품질 특성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국제표준에 신뢰성 평가 항목이 추상적으로 정의돼 실제 제품 신뢰성 평가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W 신뢰성 품질평가 기술을 개발키로 했다.

또 SW가 각 분야의 특정한 목적을 위해 개발되는 추세여서 기존의 일반적인 SW 품질평가 모델을 그대로 적용하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특정 분야의 SW를 평가하기 위한 새 모델 개발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해 SW 분야별 품질평가 모델을 쉽게 만들기 위한 SW 품질평가 프레임워크를 개발할 방침이다.

TTA는 이밖에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따라 제품간 호환성 확보를 위한 표준 준수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는 것과 관련해 SW 표준적합성 및 상호운영성 평가도구를 개발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연구하기로 했다.

강동식기자@디지털타임스
2006/03/10

http://www.dt.co.kr/contents.htm?article_no=2006031002010251600002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