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홈 네트워크 시장 전망
[KISTI]2006-04-03
엔터테인먼트 단말기기에 연결된 홈 네트워킹 시장이 향후 몇 년 동안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IT 시장전문 조사기관인 ABI Research社는 새로운 보고서를 통해 주장했다.
하드웨어,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저장 기기와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총 판매액은 2005년 140억 달러에서 2011년에는 850억 달러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러한 성장의 가장 큰 동력은 게임 콘솔과 DVD 플레이어, TV와 이동 미디어 플레이어 등과 같은 기존의 소비자 전자기기 시장이 점차 무선과 유선 IP 기술을 이용하는 네트워크 단말기기로 이동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엔터테인먼트 및 커뮤니케이션 단말기기의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고 同社는 밝혔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개인 동영상 레코더와 네트워크 게임 등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가정에서 인터넷과 단말기기 간 연결의 필요성이 점차 크게 대두되고 있다.
ABI Research社의 수석분석가인 마이클 울프(Michael Wolf)는 이 시장이 중요한 성장의 갈림길에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홈 네트워킹이 기본적인 초고속인터넷 공유 모델에서 PC, 소비자 가전 통신 기기 전반에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와 통합으로 이끌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무선 동영상 서비스를 위한 802.11n, HomePlug AV, MoCA 등과 같은 새로운 기술이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기간망(backbone)으로 기능하면서, 새로운 단말기와 어플리케이션의 폭발적 성장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Verizon, France Telecom, AT&T와 같은 IPTV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이 시장에서 성장의 촉매제가 되고 있다. 이 기업들은 홈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P와 통합 네트워크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위해 사업자들은 게이트웨이와 네트워크 셋탑 박스 등을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추세이다.
울프는 이용자들이 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홈 서버와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소비자 가전기기, 이동 단말기기를 이용하게 되면서 무선 네트워크(Wi-Fi)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연결 기술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보출처 http://www.vnunet.com/vnunet/news/2153160/game-home-networking
엔터테인먼트 단말기기에 연결된 홈 네트워킹 시장이 향후 몇 년 동안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IT 시장전문 조사기관인 ABI Research社는 새로운 보고서를 통해 주장했다.
하드웨어,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저장 기기와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총 판매액은 2005년 140억 달러에서 2011년에는 850억 달러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러한 성장의 가장 큰 동력은 게임 콘솔과 DVD 플레이어, TV와 이동 미디어 플레이어 등과 같은 기존의 소비자 전자기기 시장이 점차 무선과 유선 IP 기술을 이용하는 네트워크 단말기기로 이동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엔터테인먼트 및 커뮤니케이션 단말기기의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고 同社는 밝혔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개인 동영상 레코더와 네트워크 게임 등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가정에서 인터넷과 단말기기 간 연결의 필요성이 점차 크게 대두되고 있다.
ABI Research社의 수석분석가인 마이클 울프(Michael Wolf)는 이 시장이 중요한 성장의 갈림길에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홈 네트워킹이 기본적인 초고속인터넷 공유 모델에서 PC, 소비자 가전 통신 기기 전반에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와 통합으로 이끌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무선 동영상 서비스를 위한 802.11n, HomePlug AV, MoCA 등과 같은 새로운 기술이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기간망(backbone)으로 기능하면서, 새로운 단말기와 어플리케이션의 폭발적 성장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Verizon, France Telecom, AT&T와 같은 IPTV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이 시장에서 성장의 촉매제가 되고 있다. 이 기업들은 홈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P와 통합 네트워크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위해 사업자들은 게이트웨이와 네트워크 셋탑 박스 등을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추세이다.
울프는 이용자들이 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홈 서버와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소비자 가전기기, 이동 단말기기를 이용하게 되면서 무선 네트워크(Wi-Fi)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연결 기술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보출처 http://www.vnunet.com/vnunet/news/2153160/game-home-network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