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December 23, 2005

`이젠 CMP` 차량용 멀티 플레이어 뜬다

에이엘테크 개발… 타 업체도 전용제품 내놔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 및 MP3파일 등을 재생할 수 있는 PMP(Portble Multimedia Player)에 이어 자동차에서 멀티미디어 환경을 즐길 수 있는 CMP(Car Multimedia Player)가 주목받고 있다.

21일 멀티미디어 제조업체 에이엘테크(대표 김정렬)는 자동차 대시보드에 내장하는 CMP를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업체가 자동차 전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개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엘테크가 개발한 CMP는 DVD롬을 내장했으며 디빅스파일, MP3파일, 이북 기능 등 가정용 디빅스플레이어 기능 대부분을 지원한다. USB호스트 기능도 제공해 USB메모리나 외장 HDD, 메모리 리더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에이엘테크는 현재 출시하기도 전에 미국 유통업체와 계약을 마친 상태며 DVD롬을 제외하고 착탈식 HDD를 장착한 차기 제품도 준비중이다.

에이엘테크는 주5일제 근무 확산 및 자동차에 멀티미디어 환경 구축 수요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것으로 파악하고 1년 간 개발을 통해 CMP를 출시하게 됐다.

에이엘테크 외에도 그동안 디빅스업체들은 가정용 디빅스플레이어에 옵션 부품을 제공해 차량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해 왔었다.

디비코는 자사 디빅스플레이어 C-3000U 사용자가 6만4000원을 지불하면 RF리시버, 시거잭, 전용 리모콘 등을 포함해 자동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M-3000U로 업그레이드 해주며, 새로텍 역시 차량용 전원 어댑터와 외부리모컨 수신부를 제공하는 차량용 디빅스플레이어 `DPV-355'를 판매하고 있다.

새로텍(대표 박상인)은 자사 디빅스플레이어 `에이빅스'에 노이즈 제거 회로를 내장한 전원부, 무선리모컨과 FM송신기 등을 포함한 차량용 키트를 따로 판매중이다.

그러나 각 업체는 소비자들로부터 LCD를 내장한 차량 전용 제품을 출시해 달하는 요구를 지속적으로 받아왔었다.

에이엘테크 관계자는 "북미 및 유럽 등지에서 차량용 멀티미디어 기기에 대해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국내 및 해외 대상으로 CMP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형근기자@디지털타임스
2005/12/23

http://www.dt.co.kr/contents.htm?article_no=2005122302010832718002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