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ly 28, 2008

다음, 뉴스섹션 광고수익 언론사에 배분

배분 기준이 정량화되는 부분이 있는 반면에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기는 하네요. 차츰 다듬어지겠죠? 제대로 된 언론사들이 커 나가는 토대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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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화면 뉴스박스 아웃링크 도입, 편집 내용 공개

인터넷포털 다음이 뉴스 섹션의 광고 수익을 언론사에 배분하고 이용자의 선택권을 확대하는 등 뉴스 서비스를 개편한다. 다음은 28일 이용자 편의성 및 개방성을 높이고, 언론사의 링크 자율 선택, 트래픽ㆍ수익 배분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온라인 뉴스 유통 구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은 뉴스 섹션의 모든 배너 광고에서 발생하는 매출을 언론사와 배분하키로 하고 해당 언론사와의 차기 콘텐츠 공급 계약 때 이를 반영키로 했다. 배분 금액은 뉴스 섹션에서 발생하는 배너 광고 매출에서 다음이 지불하는 직접비용을 차감한 나머지가 될 예정이다. 배분 기준은 ▲광고 기여도 ▲매체별 인지도 및 신뢰도 ▲트래픽 기여도 ▲링크 형식 등을 종합해 정해진다...

다음, 뉴스섹션 광고수익 언론사에 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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