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모바일 음악시장,2011년까지 23억 달러 규모의 시장 형성 전망
시장조사기관 Generator Research에 따르면 유럽의 모바일 음악시장이 2011년까지 22억 5천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모바일 음악매출은 총 6억 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이며,매출의 대부분이 벨소리 다운로드에 의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그러나 음반 전곡 댜운로드 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하면서 모바일 음악시장도 전체적으로 변화하라 조짐을 보이고 있다.음반 적곡 다운로드의 매출은 올해 대수롭지 않은 정도이나,2011녀까지 8억 5천만 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또한 이통사뿐만 아니라 온라인 음악 제공업체들도 모바일 음악 시장 성장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SMS나 웹사이트를 이용해 휴대전화 이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음악 프로모션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음반 전곡 다운로드 시장은 음악을 전문적으로 모으는 사용자와 호기심에 음악을 구매하는 사용자 이렇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는데 전문적으로 음악을 모으는 사용자들의 경우 디지털 음악을 CD와 똑같이 취급한다.또한 이들은 Apple과 같이 모바일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온라인 음악 제공업체에도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Vodafone,Orange,O2,T-Mobile과 같은 이통사들 또한 온라인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지만, 아직은 초기단계로 준비가 더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온라인과 모바일 음악 스토어에서 PC와 모바일 단말사이에 거대한 통합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따라서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모바일 플랫폼의 강점과 약점을 철저히 파악해 멀티형 단말을 개발해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도한 온라인과 모바일이라는 이중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가TV나 라디오와 같은 다른 플랫폼으로 확대되어 결과적으로 삼중,사중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끌 것으로 예측됐다.
휴대전화 단말은 로우엔드 3G 휴대전화와 하이엔드 음악전용 휴대전화로 분리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모든 단말이 음악 재생 및 저장 기능을 갖추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Stragety Analytics는 빌링 솔루션 업체Amdocs가 m-커머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Qpass를 인수한 이후 모바일 콘텐츠ASP시장의 합병붐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Global Wireless Practise의 데이빗 커 부사장은"Mach의 End2End 인수,그리고 Amdocs의 Qpass인수는 콘텐츠 전송 ASP 솔루션이 제공하는 전략적 가치를 설명한다'며 이분야의 합병이 계속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trategy Analytics의 보고서에 따르면 70%정도의 모바일 콘텐츠 소매업체들이 어떤 형태로든 ASP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또한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ASP 매출은 2006년 10억달러에서 2010년 5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대형 미디어 업체와 소형 미디어/기술 업체뿐만 아니라 이통사들도 콘텐츠 서비스 전송비용을 줄이기 위해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모바일 음악매출은 총 6억 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이며,매출의 대부분이 벨소리 다운로드에 의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그러나 음반 전곡 댜운로드 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하면서 모바일 음악시장도 전체적으로 변화하라 조짐을 보이고 있다.음반 적곡 다운로드의 매출은 올해 대수롭지 않은 정도이나,2011녀까지 8억 5천만 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또한 이통사뿐만 아니라 온라인 음악 제공업체들도 모바일 음악 시장 성장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SMS나 웹사이트를 이용해 휴대전화 이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음악 프로모션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음반 전곡 다운로드 시장은 음악을 전문적으로 모으는 사용자와 호기심에 음악을 구매하는 사용자 이렇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는데 전문적으로 음악을 모으는 사용자들의 경우 디지털 음악을 CD와 똑같이 취급한다.또한 이들은 Apple과 같이 모바일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온라인 음악 제공업체에도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Vodafone,Orange,O2,T-Mobile과 같은 이통사들 또한 온라인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지만, 아직은 초기단계로 준비가 더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온라인과 모바일 음악 스토어에서 PC와 모바일 단말사이에 거대한 통합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따라서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모바일 플랫폼의 강점과 약점을 철저히 파악해 멀티형 단말을 개발해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도한 온라인과 모바일이라는 이중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가TV나 라디오와 같은 다른 플랫폼으로 확대되어 결과적으로 삼중,사중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끌 것으로 예측됐다.
휴대전화 단말은 로우엔드 3G 휴대전화와 하이엔드 음악전용 휴대전화로 분리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모든 단말이 음악 재생 및 저장 기능을 갖추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Stragety Analytics는 빌링 솔루션 업체Amdocs가 m-커머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Qpass를 인수한 이후 모바일 콘텐츠ASP시장의 합병붐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Global Wireless Practise의 데이빗 커 부사장은"Mach의 End2End 인수,그리고 Amdocs의 Qpass인수는 콘텐츠 전송 ASP 솔루션이 제공하는 전략적 가치를 설명한다'며 이분야의 합병이 계속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trategy Analytics의 보고서에 따르면 70%정도의 모바일 콘텐츠 소매업체들이 어떤 형태로든 ASP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또한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ASP 매출은 2006년 10억달러에서 2010년 5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대형 미디어 업체와 소형 미디어/기술 업체뿐만 아니라 이통사들도 콘텐츠 서비스 전송비용을 줄이기 위해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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