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02, 2006

[엑스씨이] 엑스씨이, VM기술로 와이브로에 콘텐츠 심는다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6-02-24 07:00]

- 엑스씨이, 와이브로 디바이스에 맞는 콘텐츠 수급하는 MCP역할 확대
- 세계 표준규격 VM으로 콘텐츠 퀄리티 높이고 CP와 윈윈 효과

국내 대표적인 무선인터넷 플랫폼사인 엑스씨이(대표 김주혁, www.xce.co.kr)는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 전문업체인 레인콤(대표 양덕준, www.reigncom.com)이 올 8월경 국내시장에 출시 예정인 아이리버G10(가칭)에 자사의 VM 이 탑재됨과 동시에 프리미엄급 디바이스에 적합한 고 퀄러티의 콘텐츠들이 제공될 것이라고 24일 밝혔다.

'아이리버G10'은 오는 4월에 상용화되는KT의 와이브로 서비스를 겨냥하여 레인콤이 선보이는 휴대용 와이브로 게임단말로4인치 WVGA급(800×480) 26만 컬러 LCD와 3차원(D) 가속칩을 채택, 화려한 색상 및 정밀한 해상도를 구현하는 용량 4∼8GB의 프리미엄급 디바이스에 해당한다. 다양한 게임 기능 외에도 음성녹음, 이미지뷰어를 비롯해 MP3파일 및 동영상파일 재생이 가능하며, MP3P나 PMP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미 휴대인터넷 와이브로와 고속하향페킷접속(HSDPA)서비스를 겨냥하여 온라인 게임업체, 포털, 모바일 게임업체(CP) 뿐만 아니라, 휴대폰 제조사들과 MP3, PMP, PSP 등 다양한 디바이스 업체들의 발 빠른 대응이 이어지고 있다. 그만큼 통신시장의 네트워크 환경이 고도화되는 과정에서 누가 더 빨리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지가 초기 시장을 선점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엑스씨이는 그 동안 '확장된 컴퓨팅 환경(eXtended Computing Environment)'이라는 사명(社名)에 걸맞게 자사의 핵심VM기술을 MP3, PMP, PSP같은 다양한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에 탑재해 왔으며, 이번 레인콤의 야심작 '아이리버 G10'이라는 와이브로 서비스용 디바이스에도 자사의 VM을 탑재하게 되었다.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VM) 업체인 엑스씨이와 MP3분야를 초월하여 모바일 인포테인먼트 디바이스(Mobile Infotainment Device) 프로바이더의 비전을 지향하는 레인콤의 제휴는 앞으로 진화하는 네트워크 환경 속 콘텐츠 시장의 움직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일단, 엑스씨이는 다른 모바일플랫폼들이 단순히 디지털기기에 임베디드된 VM형태로 탑재되어 기존 게임을 MP3나 PMP안에 함께 출시하는 한계를 극복했다. 이번 '아이리버 G10'의 경우, 이용자들은 전용 포털을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하고 그 VM기반의 콘텐츠를 와이브로 기술을 통해 PC를 거치지 않고 무선으로 디바이스에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하게 된다. G10과 같은 레인콤의 프리미엄 디바이스 이용자들을 위한 전용 포털에 등장하는 VM게임들은 핸드폰이라는 제한된 화면크기와 해상도의 한계를 넘어 말 그대로 '프리미엄 디바이스'의 사양에 맞게 고 퀄리티를 갖추어 제작된다.

또한 엑스씨이는 국제표준규격의VM제공과 동시에 와이브로용 고 퀄리티 콘텐츠들의 수급, 마케팅, 콘텐츠 선별 등 마스터CP(MCP)의 역할을 직접 수행하게 된다. 레인콤은 이미 국내 유수의 온라인게임 및 포털, 퍼블리셔, 멀티미디어 서비스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확보한 것에 이어 엑스씨이와의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VM콘텐츠 체계를 추가로 갖추게 되어 프리미엄 디바이스 전문 포털의 성공조건이 될 '서비스 초기 사용자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엑스씨이 김주혁 사장은 "엑스씨이의 VM기술은 계속 진화해나가는 네트워크나 단말기와 같은 기술환경에 어떻게 하면 콘텐츠를 구현시킬 수 있을까 하는 물음에 대한 해답을 주는 기술이며, 이를 통해 "플랫폼(VM)=인에이블러(Enabler)"라는 공식을 입증하고 국제표준플랫폼규격이라는 엑스씨이의 강점을 이용해 프리미엄 디바이스 용 국내 콘텐츠를 해외시장에 그대로 옮겨 심는 플랫폼(VM)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_id=098&article_id=0000113548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